2018년 12월 19일 수요일

임신초기미프진Mifegyne 복용후 출혈증상및 임신중절확인방법

임신초기미프진Mifegyne 복용 이후의 증상:


임신초기 낙태알약 미소프로스톨 복용 후 1~2시간 내에 통증과 출혈을 경험하게 툅니다.


대부분의 여성은 통증이 가볍고 출혈 정도도 일반적인 생리 주기 때와 동일하지만


극 소수의  여성들은 평소 생리통보다 훨씬 더 심한 통증을 느낄수 있으며 따라 생리 주기 때 보다 더 심한 출혈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.


통증과 출혈은 임신중절약이 효과를 보인다는 좋은 신호입니다.


또 정상적인 약물 반응으로 메스꺼움, 설사, 오한 또는 열이 날 수 있습니다



하지만 정상적인 통증과 출혈은 어느 정도일까요?


흔히 판단하는 방법 중 하나는 생리대로 판단 할 수 있습니다.


거의 없는 정도

피 얼룩이 조금 묻어남. 한 시간 동안에 생리대에 매우 가벼운 출혈이 보임.


가벼운 정도

한 시간 동안에 생리대 위에 살짝 큰 피 얼룩이 보임.


적당한 정도

한 시간 동안에 생리대가 피로 대부분 젖음.


심한 정도

한 시간 동안에 생리대가 피로 흠뻑 젖음.


(심한 출혈은 보통 미소프로스톨을 복용하고 2-5시간 후에 발생하며, 대략 24시간 이내에 줄어듭니다.)




임신중절 성공여부 확인 방법:


미프진 복용후 출혈과 함께 임신산물 즉 조직이 질에서 빠져 나온것으로 판단 할 수 있습니다.

임신 9주 이상이라면 낙태시 작은 임신산물(약2.5cm)을 보일 수 도 있습니다.

 임신 주수가 짧은 여성들은 출혈과 응혈에 섞인 임신 조직 확인이 어려워

출혈이 적어지고 몸 상태가 훨씬 나아짐을 비롯한 유방통, 입덧 등이 없어진 것으로도 임신 중절의 성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.


(약 3~4주 내에 다음 생리 주기까지 가벼운 출혈이 계속 있는 것은 정상입니다.)




일부 예외적인 경우



피덩어리를 며칠 또는 몇주까지도 볼 수 있습니다. 합병증의 중상이 없다면 이것은 일반적이며 위험하지 않습니다.

출혈이 미소프로스톨 복용 후 24시간에서 72시간 사이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. 

만일 72시간 후에도 가벼운 출혈조차 없다면, 이것은 임신 중단의 실패를 의미합니다.







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